98105

여행 전 은행 및 신용카드회사에 Travel notice Body

206/Credit Card

여행 전 은행 및 신용카드회사에 Travel notice

code grey 2017. 3. 9. 07:34
반응형

     미국은 50개의 주로 이루어진 연방국가이다. 주 이외에 괌, 푸에토리코, 팔라우, 버진 아일랜드 제도 등과 같은 미국령도 있다. 봄 방학 중에 현재 거주하는 주를 떠나 다른 주나 다른 국가로 여행을 간다면 여행을 가기 전 이용하는 은행 웹사이트에서 Travel notice를 제출하면 여행 중에 카드가 막혀서 당황하는 일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일정 금액의 현금을 소지하는 게 좋지만 너무 큰 금액을 가지고 여행을 다니면 잃어버릴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현금과 평소에 사용하던 데빗카드나 신용카드를 이용하자. 그리고 문제없이 평소처럼 사용하고 싶다면 사전에 반드시 은행이나 카드회사에 알려주자. 무전여행이라는 경험을 강제로 하게 될지도 모른다. 물론 낭만적으로 다가올 수 도 있겠지만 불편함이 큰 것이다.

     이외에 미국에 학생비자로 체류하면서 미국 밖으로 여행을 가게 된다면 비자서류를 반드시 소지하고 travel signature가 유효한지 확인하자. 받은지 1년이면 만료되니 확인하고 만료되었다면 학교 관련 부서에 찾아가서 사인을 받으면 재입국하는데 문제가 없을 것이다.

 

+추가글

이제 여행 가기전 신용카드 회사에 전화하는 것은 옛날이야기가 되어버렸다. 전화하는 것 자체가 구식이 되어버렸으며 신용카드 회사에 통보하지 않아도 아무 문제없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반응형
Share
댓글쓰기 폼